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지식재산 예비학교·경진대회 개최

 

[ 청주대, 지식재산 예비학교·경진대회 개최 ]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충북진로교육원 진행


청주대학교와 충북진로교육원은 최근 ‘2022 IP(지식재산) 예비학교’ 경진대회를 가진 가운데 시상식후 관련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은 최근 충청북도교육청 산하 진로교육원과 공동으로 ‘2022 IP(지식재산) 예비학교경진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

 

16일 청주대에 따르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2022 IP(지식재산) 예비학교는 충북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식재산과 대학 학과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충북진로교육원을 통해 충북도내 19개 중·고등학교에서 지원했다.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은 산업디자인학과를 주축으로 지난 8일부터 4일 간 디자인 프로세스를 체험하는 예비학교를 진행하는 등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실제 ‘IP 예비학교는 디자인과 지식재산에 대한 저변 확산을 목적으로, 발명 아이디어를 컴퓨터 3D 프로그램으로 시각화하는 발명과 디자인’, 생활 속의 불편함을 실무 디자이너의 방법으로 스케치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디자인스케치&발명으로 구성됐다.

 

또한 체험기간 동안 학생들이 만들어 낸 아이디어 결과물은 자체 경진대회를 통해 시상해 디자인과 지식재산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데 크게 이바지했다.

 

청주중앙여자고등학교 김서윤 학생은 립스틱과 투명틴트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복숭아 트윈립이라는 작품으로 최우수상(청주대학교 총장상)을 수상했다.

 

오송고등학교 황선영 학생이 제안한 샤프의 앞부분에 결합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지우개 샤프와 청주동중학교 최재필 학생이 고안한 상황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신발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청주대성고등학교 김수연 학생 등 6명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IP 예비학교를 진행한 김동하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장은 방학 기간에 개설된 예비학교임에도 많은 학생들의 호응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지식재산과 디자인의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해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지식재산 예비학교는 특허청과 한국발명진흥원의 지원으로 청주대학교 지식재산교육 선도대학사업단에서 개최하고, 산업디자인학과가 주관해 진행하고 있다.

 

사진설명-청주대학교와 충북진로교육원은 최근 ‘2022 IP(지식재산) 예비학교경진대회를 가진 가운데 시상식후 관련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