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찾아가는 교육봉사 청용스쿨 운영

 

[ 청주대, 찾아가는 교육봉사 청용스쿨 운영 ]

사범대 교육학과 학생 교사 선발 용담초 여름방학 동안 진행

국어·수학·음악·체육·CA활동 등 교과목 및 창의 체험학습 운영


청주대학교는 2022학년도 하계방학을 맞아 ‘제1회 청용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청주 용담초등학교 학생들과 청용스쿨 교사들이 수업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2022학년도 하계방학을 맞아 1회 청용스쿨을 운영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교육봉사활동으로 진행되는 제1회 청용스쿨은 청주대 사범대학 교육학과 재학생을 중심으로 교사(국어교육과 10, 수학교육과 6)를 선발, 교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에게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기존의 학교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방식의 수업을 접할 수 있도록 실제 학업을 비롯해 교양 및 자기 계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회 청용스쿨은 용담초등학교 전학년을 대상으로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3주 동안, 국어, 수학 등 교과목을 비롯해, 음악, 체육, CA 활동(창의 체험학습 및 동아리 활동) 등으로 운영된다.

 

국어는 논술 및 속독, 창의적 글짓기, 독서 및 감상문 쓰기, 수학은 초·중등 수학, 논리 및 사고력 증진, 수학퍼즐, 미술은 미적 능력을 향상시키는 그리기와 색칠 수업, 체육은 기초체력 증진, 축구, 배드민턴, CA활동은 운동회, 창의적 만들기, 영화감상 등이다.

 

한편 청주대는 지난 2015열린학교란 명칭으로 교육봉사를 시작했으며, 2016년부터 2018년까지 모두의 학교’, 2019년에는 두볼스쿨로 명칭을 변경해 대학에서 진행했다. 이어 2020~2021학년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중단되었다가 올해 청용스쿨로 새롭게 사업을 진행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2022학년도 하계방학을 맞아 1회 청용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청주 용담초등학교 학생들과 청용스쿨 교사들이 수업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