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대학원생 창업기업, 우수기업상 수상


[ 청주대 대학원생 창업기업, 우수기업상 수상 ]

기계항공시스템공학과 이호섭 학생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기존 로드뷰 공간적 한계 극복 가능한 드론 기반 스카이뷰 제공 호평


이호섭 스카이뷰어솔루션 스타트업 대표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실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호섭 학생이 창업한 회사가 ‘2022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에서 기술혁신 분야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청주대는 대전관광공사가 주관한 2022 대전·세종 관광 스타트업 공모전 최종 결과 일반대학원 기계항공시스템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중인 이호섭 학생이 창업한 스카이뷰어솔루션 스타트업이 기술혁신형 부문에 최종 선정돼 2천만 원의 사업자금과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입주 자격을 부상으로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호섭 학생이 대표로 창업한 스타트업 스카이뷰어솔루션은 기존의 로드뷰가 관광객에게 제공하지 못하는 공간학적 한계에서 벗어나, 드론을 활용해 독창적인 스카이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하고 시연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호섭 학생은 사업 아이템과 관련된 대학원 과목수강과 지도교수님의 기초·심화 영상처리, 드론과 결합한 영상 기반 임베디드 시스템 관련한 핵심 기술 전수, 연구실 내 다양한 산학연 과제 및 연구수행을 통해 심도 있는 연구개발 경험을 축적할 수 있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지역에서 기술 기반 스타트업 창업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동시에 공모전에서 좋은 결과를 수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공모전 참여 과정을 지도한 조성욱(항공기계공학전공) 교수는 충청북도가 국내·외 드론·UAM 분야를 선도하는 핵심 원천기술 연구개발 및 인재 양성의 거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지역 내 센서 융합 기반 드론 활용 및 관련 임베디드 시스템 연구개발 기술을 토대로 하는 청주대학교 학생들의 스타트업 창업과 충북지역으로 국내외 드론·UAM 기술을 선도하는 강소기업 유치 및 영상처리·임베디드 시스템 관련 기술이전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여 국가 신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는 충북 드론 UAM 연구센터 설립 및 운영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UAM 비행체 및 센서 융합 기반 자율 비행 시스템 분야의 연구개발과, 드론·UAM 관련 기업들과의 협력 및 지원을 담당함으로써 충청북도의 드론과 UAM 관련 산업 발전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스페이스챌린지사업재사용발사체 연착륙을 위한 유도항법제어 기술 개발과제에서 임베디드 시스템 기반 통합 항전시스템 개발을 목표로 주관기관인 이노스페이스와 협업하고 있다.

 

사진설명 : 이호섭 스카이뷰어솔루션 스타트업 대표가 대전·세종관광기업지원센터 내 사무실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