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직업 세계 탐색 진로 선택 돕는다


[ 청주대, 직업 세계 탐색 진로 선택 돕는다 ]

학생종합상담센터, ‘2022 CJU 꿈지락 진로 캠프개최


청주대학교는 ‘나의 진로를 찾아서!’란 제목으로 ‘2022 CJU 꿈지락 진로캠프’를 29일 상당산성 자연휴양림에서 개최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나의 진로를 찾아서!’란 제목으로 ‘2022 CJU 꿈지락 진로캠프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꿈지락 진로캠프는 다양한 진로와 직업 세계에 대한 정보탐색 능력을 높여 진로 설계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집중적인 진로 탐색 및 설계 활동을 통한 진로 준비도 활성 및 진로 효능감을 높이기 위해 상당산성 자연휴양림에서 진행됐다.

 

진로 캠프는 자연 속에서 각종 미션을 수행하며 팀원 간 관계 형성과 액티비티(activity) 활동을 통해 성취 경험을 취득하는 팀 빌딩 활동 등이 펼쳐졌다. 또 진로 마블 게임을 활용한 진로 탐색 활동, 나의 강점을 발견해 탁월성 쌓기 등 저학년의 역량을 진단해 진로 계획을 설계할 수 있는 활동들로 운영됐다.

 

캠프에 참여한 신희준(휴먼환경디자인학부 1학년) 학생은 진로 목표를 이루기 위한 준비 및 계획수립 방법에 대해 전혀 모르고, 진로와 직업 세계에 대한 정보가 없는 상황에서 진로 캠프에 참여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시원한 숲 공기와 넓은 공간에서 강의와 실습이 함께 진행되어 더 유쾌했다고 말했다.

 

오덕원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이번 캠프는 1, 2학년 학생들의 진로 시야를 넓게 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개인 맞춤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는 캠프였다라며 “2학기에는 타 대학 및 지역사회와 연계하는 진로캠프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나의 진로를 찾아서!’란 제목으로 ‘2022 CJU 꿈지락 진로캠프29일 상당산성 자연휴양림에서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