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주항공 ‘에듀플라잇 그라운드’ 수료


[ 청주대, 제주항공 에듀플라잇 그라운드수료 ]

항공서비스학과, 객실승무원 라운지 견학·모의면접 등 진행


제주항공 에듀플라잇 그라운드 프로그램에 참가한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수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항공서비스학과는 제주항공에서 주관하는 '에듀플라잇 그라운드' 프로그램에 참가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 '에듀플라잇 그라운드' 프로그램은 항공사 객실승무원 라운지 견학 및 직무 탐색을 시작으로 실질적인 항공사 취업을 위한 제주항공 인사팀과 함께하는 모의면접, 개별 피드백을 제공하고, 제주항공 특화팀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화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항공사 입사에 대한 동기를 높이는 계기를 만들었다.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학생들의 실전 경험을 향상시키고, 이를 통해 실질적인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수료한 남유림 학생은 "항공사 취업을 위한 모의면접 등의 귀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준 제주항공과 청주대학교에 감사드린다"이번 제주항공 에듀플라잇 그라운드프로그램를 통해 항공사 지원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역량을 숙지할 수 있었으며, 항공인으로서의 꿈을 키워가는데 더욱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을 지도한 조한주 교수는 "최근 항공산업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어 곧 학생들이 쌓은 역량을 항공사에서 맘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으며, 박윤미 교수는 "언제든지 실전 투입이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학생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에 창설된 항공서비스학과는 20232, 첫 졸업생 배출을 앞두고 이미 유수한 기업인 AQ(아시나아항공 지상직), 그랜드하얏트 서울·제주, 소피텔 앰버서더 서울, 코레일관광개발(KTX, SRT 승무원) 등에 조기 취업해 실무역량을 펼치고 있으며, 이외에도 에어로케이항공, 소노인터내셔널, 유니에스,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등 많은 기업체에서 실습 및 인턴 활동을 통해 서비스인의 전문성을 키워나가고 있다.

 

사진설명 : 제주항공 에듀플라잇 그라운드 프로그램에 참가한 항공서비스학과 학생들이 수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