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전국 대학생공모전 우수·장려상 수상

 

[ 청주대, 전국 대학생공모전 우수·장려상 수상 ]

항공서비스학과, 메타버스·관광 통한 치유방안 제시 등 호평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가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에서 열린 ‘2022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항공서비스학과가 ‘2022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에서 강민정, 양수빈, 이가은, 한진희(2학년) 학생이 우수상을, 안지민, 이승지, 장민교(3학년), 김소영, 김희령, 백수영, 이수민(4학년) 학생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전국 대학생 공모전은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을 통한 치유와 회복이라는 주제로 1차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전국의 대학생 39팀이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 및 연구성과를 선보였다.

 

이번 공모전에서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 출전한 팀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체험부스 운영, 양양국제공항을 연계한 발전 방향, 관광을 통한 치유방안 등을 제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항공서비스학과 한진희 학생은 "그동안 배운 전공 관련 지식을 공모전을 통해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안지민 학생은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앞으로 많은 대외 공모전에 참가하고 싶다"고 피력했다. 김소영 학생은 “4학년 때 수상을 하게 되어 대학 생활을 잘 마무리 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항공서비스학과 박윤미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전국규모로 이루어지는 대회에 참가해 얻는 경험이 향후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대외활동에 대한 지원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9년에 창설된 항공서비스학과는 항공운항학과, 항공기계공학과, 무인항공기학과와 더불어 명실상부한 항공특성화 대학으로의 진용을 갖추었으며, 활발한 연구, 투자, 산학 활동들을 통해 그 전문성이 더욱 강화되는 등 항공업계의 실무인재 양성에 대한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항공서비스학과가 강원도 원주시 피노키오 자연휴양림에서 열린 ‘2022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