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GTEP사업단 ‘플로깅’ 환경개선 눈길

 

[ 청주대, GTEP사업단 플로깅환경개선 눈길 ]

청주 북부시장·무심천 인근 8km 쓰레기 100리터 수거


청주대학교 GTEP사업 참여학생들이 플로깅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단(GTEP)은 대학 일대와 무심천변에서 플로깅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플로깅은 플로카 업(plocka up) “줍다라는 의미와 조깅(jogging) “달리다의 합성어로 달리면서 주변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의미하며, 스웨덴에서 시작되었다. 우리나라에서는 줍다조깅의 합성어로 줍깅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GTEP 참여학생 33명은 청주대 인근과 북부시장, 우암동 일대, 무심천 등 총 8km에 달하는 거리를 달리며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들이 수거한 쓰레기는 총 100리터에 달한다.

 

청주대 GTEP사업단은 또 플로깅을 했던 구간에 대해 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인을 찾아 안전신문고(https://www.safetyreport.go.kr)를 통해 시설물 파손과 도로 파손에 대한 2건의 수리 및 정비를 요청하는 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도 병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최수아(무역학전공 4학년) 학생은 운동도 하고, 쓰레기도 주우면서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지역이 깨끗해지는 모습에 보람을 느꼈다고 말했다. 이도명(중어중문학전공 3학년) 학생은 환경보호에 대해서 적극적인 활동을 하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플로깅 활동을 통해서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활동을 하게 되어 의미가 있었고, 앞으로도 정기적인 행사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재영 청주대 GTEP사업단장(무역학전공 교수)학생들이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나아가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자 플로깅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행동하는 청년무역전문가’, ‘인성을 갖춘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사진: 청주대학교 GTEP사업 참여학생들이 플로깅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