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코로나에 지친 학생 스트레스 해소’


[ 청주대, ‘코로나에 지친 학생 스트레스 해소’ ]

학생종합상담센터, ‘열린 체험형 상담심리진단·체험프로그램 진행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자존감 향상을 위한 ‘열린 체험형 상담’을 진행했다. 사진은 플랜테리어 수경 압화 액자.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마음건강 JUMP-UP 심리 상담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열린 체험형 상담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열린 체험형 상담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생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지난 10일부터 심리진단 검사를 통해 자신의 현재 스트레스 상황을 진단해주고, 스트레스 해소 및 자존감 회복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3주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온라인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유선으로 검사해석 상담을 받는 상담프로그램과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지난 10플랜테리어 수경 압화액자 만들기를 시작으로 17아로마 석고방향제 만들기’, 24아로마 디퓨저3회에 걸쳐 진행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오덕원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열린 체험형 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자기효능감을 높이고, 상담실 밖 상담 활성화로 학생종합상담센터 홍보와 상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갖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 프로그램의 지속적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자존감 향상을 위한 열린 체험형 상담을 진행했다. 사진은 플랜테리어 수경 압화 액자.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