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 선정

 

[ 청주대,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사업 선정 ]

바이오·유기농 식품산업 전문인력 채용 참여 구직자·기업 모집


포스터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산학협력단은 ‘2022년 고용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지원사업공모사업에 선정돼, 바이오·유기농 식품산업 맞춤형 전문인력 양성·채용 연계 사업에 참여할 구직자와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고용안정 선제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은 고용위기가 우려되는 지역이 주도적으로 중장기 일자리 사업을 추진토록 지원해 지역의 고용위기를 선제 대응을 할 수 있게 하는 사업이다.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인적자원 미스매칭으로 인한 구인·구직난을 겪고 있는 바이오·유기농식품산업분야 기업 및 구직자의 애로사항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대학보유자원을 활용한 전문인력 양성과정과 기업채용 연계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우수인력양성 교육과 바이오·유기농 식품산업 산··연이 참여하현장 적응형 프로젝트를 통해 구직자들에게 실무경험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우수인적자원의 안정적인 확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사업은 청주시·진천군·음성군 지역 내 바이오 및 유기농산업 관련 취업 희망자 및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히 구직자는 위기산업(스마트IT 분야) 퇴직(예정)자를 1순위로 모집한다. 이밖에 충북도내 바이오 및 유기농 식품산업 관련 취업 희망자 순으로 모집한다.

 

참여 구직자에게는 전문인력 양성교육, 일 경험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250시간의 교육과, 훈련수당, 실습재료비 등이 제공된다.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구직자는 55명이며, 그중 40명을 참여하는 기업에 취업 연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참여기업은 청주시·진천군·음성군 지역 소재의 바이오·유기농 식품 관련 10개 기업을 모집한다. 참여기업은 교육 수료생들과 함께 일 경험 프로젝트를 운영하게 되며, 프로젝트 운영에 필요한 장비유지비, 재료비, 참여인력 수당 등 1개 회사 당 최대 1700만 원을 지원하고, 수료생 우선 취업연계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오는 22일까지, 기업은 31일까지 신청서를 이메일(rmaquf@cju.ac.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홈페이지(http://iacf.cju.ac.kr)에 게시된 공고내용을 참조하면 된다.

 

사진설명 : 포스터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