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태권도 박한솔 무도 경찰 특채 합격


[ 청주대, 태권도 박한솔 무도 경찰 특채 합격 ]

경찰청장기 대회 63kg급 우승지난해 송영건 이어 두 번째


박한솔 인물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태권도부를 졸업한 박한솔이 경찰 특별채용에 통과됐다고 28일 밝혔다.

 

청주대 체육교육과 졸업생 박한솔 선수가 올해 경찰청장기 태권도대회에서 우승함에 따라 무도대회 특채로 내년부터 경찰관으로 근무하게 됐다.

 

박한솔은 재학 시절 꾸준한 성적을 바탕으로 졸업 후 김포 시청 태권도단에 입단해 좋은 성적을 거뒀으며,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경찰청장기 태권도대회 63kg급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는 순경 경력경쟁 채용 시험의 1차 실기시험으로 치러졌으며, 박한솔은 이 대회 우승으로 실기점수 만점을 획득했다.

 

이후 신체·적성검사, 응시 자격 등 심사,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했고, 중앙경찰학교 신임 교육과정을 거쳐 내년부터 순경으로 복무하게 된다.

 

무도대회 특채는 태권도, 유도, 검도, 복싱, 레슬링 5개 종목에서 순경을 채용하며, 종목별 대회 입상 성적을 실기점수로 반영해 면접시험을 거쳐 최종 합격을 결정한다.

 

이에 따라 박한솔은 지난해 김포 시청 소속으로 경찰청장기 태권도대회에서 우승해 경찰로 임명된 송영건 선수에 이어 청주대 졸업생으로 무도 특재 2호 경찰관이 됐다.

 

박한솔은 선수로서 은퇴한지 3년정도 되었다. 시합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훈련 장소, 훈련 파트너가 없어 고민이었지만, 청주대 지용석 교수님과 김학환 감독님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인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청렴함을 앞세워 본분을 잊지 않는 든든한 경찰이 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박한솔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