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10회 창업경진대회·성과전시회 성료


[ 청주대, 10회 창업경진대회·성과전시회 성료 ]

경진대회 C&S·시제품 전시회 MYCOM2大賞 수상


청주대학교가 ‘제10회 창업경진대회 및 성과전시회’를 21일 청주대 중앙도서관에서 개최한 가운데, 차천수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으로 주최한 10창업경진대회 및 성과전시회21일 청주대 중앙도서관 다목적전시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 및 성과전시회는 재학생의 창업 활동 성과를 교내외에 알리고 우수창업 활동팀을 수상함으로 대학 내 창업 활성화 및 창업생태계를 강화하고자 진행됐다.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창업동아리 51개 팀 중 본선에 진출한 8팀이 경쟁해 C&S팀이 전공 전문성에 기업가 정신을 더하다란 창업활동 사례로 대상을 수상했다. 시제품 전시회에서는 MYCOM2 동아리가 열화상 카메라 온도 보정장비 블랙바디시제품으로 대상을 차지했다. 창업경진대회 수상 8팀에게는 총 38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시제품 전시회 수상 9팀에게는 총 4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청주대는 창업지원 시스템(SEIP)를 통해 20여 개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단계적, 체계적,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 결과 2021년에는 중소벤처기업부 ‘2021 예비창업패키지에 창업동아리 C&S 3개 팀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2021 청년창업 생애최초 지원사업’ 1개 팀 선정,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2021 소셜벤처 대학동아리 지원사업’ 1개 팀 선정, 교육부 ‘2021 학생 창업유망팀’ 4개 팀 선정, 충북과학기술혁신원 ‘2021 충청북도 공공데이터활용 창업경진대회최우수상 등 2개 팀 수상, 충청북도기업진흥원 ‘2021 청년창업 아이템경진대회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 3년간 90건의 특허출원을 했으며, 2021년에는 29건의 특허출원을 마쳤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꿈을 넘어서, 아는 것을 넘어, 실행이 있어야 하며, 기업가 정신을 가진 사람이 되어야 한다라며 꿈이 있다면, 아는 것이 있다면 실행으로 옮기는 도전을 주저하지 말고, 자기 삶의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창업특강은 미텔슈탄트 조동현 대표가 창업에 대한 본질적 정의와 방법에 대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윤성훈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청주대 창업교육센터는 해마학생들의 창업지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생들의 수요와 사회적 요구사항 반영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라며 재학생들의 취창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가 10창업경진대회 및 성과전시회21일 청주대 중앙도서관에서 개최한 가운데, 차천수 총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