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공기업 NCS 필기 2주 완성’ 프로그램 성료


[ 청주대, ‘공기업 NCS 필기 2주 완성프로그램 성료 ]

일자리플러스센터, 재학생·지역 청년 48명 참여 공공기관 취업 지원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공기업 NCS 필기 2주 완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공기업 NCS 필기 2주 완성(온라인 스터디)’ 프로그램이 성료했다고 26일 밝혔다.

 

청주대 학생과 지역 청년 등 48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기관 지역인재 의무채용과 충청권역 광역화를 바탕으로 지역청년이 지역 이전 공공기관에 취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진행됐다.

 

공공기관 취업 시 필수적인 NCS 필기시험을 대비해 2주간 관련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개념이해와 문제 풀이 방법 강의를 통해 참여자가 주도적이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 청년 전수빈씨는 공부 가이드와 커리큘럼이 섬세하게 준비되어 있었고, 560여 페이지가 넘는 책 한 권을 전반적으로 훑어볼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라며 점차 정답을 맞추는 개수가 늘어나 자신감도 생겼다고 말했다.

 

윤성훈 취창업지원단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부센터장)양질의 취업에 대한 지역청년의 요구가 높은 상황에서 지역 이전 공공기관 취업은 매우 좋은 기회라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더욱 촘촘한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공공기관에 많이 취업할 수 있도록 취업역량 강화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공기업 NCS 필기 2주 완성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