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서울영상광고제, ‘국민심사위원제’ 도입 눈길


[ 서울영상광고제, ‘국민심사위원제도입 눈길 ]

정상수 집행위원장, 광고 전공 학생 등 온라인 심사 참여 가능


정상수 집행위원장 인물사진

 

2021 서울영상광고제집행위원장에 선정된 청주대학교 정상수 교수가 국민심사위원도입 등 이번 광고제 심사방식의 변화를 예고했다.

 

서울영상광고제 집행위원장 겸 심사위원장인 정상수 교수는 “‘2021 서울영상광고제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심사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팬데믹 이전에도 네티즌 심사란 이름으로 온라인 심사가 진행됐었지만, 위드 코로나에 발맞추어 점차 기회를 대폭 넓히려는 시도다.

 

실제로 이미 예비 광고인, 광고 관련 전공 학생 등 70여만 명의 TV CF 온라인 회원들이 최고의 영상광고를 뽑는 심사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지만, 올해는 더욱 많은 국민 심사위원들이 심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한 해 동안 방송된 우리나라 영상광고에 관심있는 사람은 누구나 www.tvcf.co.kr에서 심사를 할 수 있다.

 

국민 심사위원은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031일까지 국내에서 제작된 영상광고, TV 광고, 디지털, 아웃도어, 전시·홍보·이벤트, 인터랙티브 VR/AR, 브랜디드 컨텐츠 비디오, 10초 미만 광고, 공익광고, 공공 캠페인 사례, 코비드19(Covid-19) 극복, 브랜드경험 및 활성화, 크리에이티브 전략, 크리에이티브 효과, 크래프트 6분야(연출, 촬영, 편집, 프로덕션 디자인, 사운드, 시각효과)에 출품된 광고를 심사할 수 있다.

 

국민 심사위원의 심사가 끝나면 광고홍보 전공 교수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과 우리나라 광고업계의 대표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구성된 본심 심사위원의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작이 선정된다.

 

정 교수는 광고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영상이 중요한 소통 수단이 된 요즘에는 진정성을 담은 영상만이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며 기발한 영상의 기교보다는 꼭 전하고 싶은 나만의 독특한 아이디어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집행위원장 겸 심사위원장인 청주대 정상수 교수는 글로벌 광고대행사 오길비 앤 매더(Ogilvy & Mather)의 수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겸 부사장을 역임했었고,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원쇼(The One Show), 부산국제광고제(AdStars), 에피 어워즈(Effie Awards), 서울국제공공광고제 등 다양한 국제 광고제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글로벌 광고 크리에이브 전문가다.

 

수상작은 2022104일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와 일간 신문 전면광고를 통해 발표된다.

 

사진설명 : 정상수 집행위원장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