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취업 보장형 교과과정’ 확대한다


[ 청주대, ‘취업 보장형 교과과정확대한다 ]

퍼스널트레이너 양성트랙 헬스케어 관련 신규 업무협약 체결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청년실업 문제 악화를 돌파하기 위해 취업 보장형 교과과정을 확대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청주대는 지난해 보건의료과학대학 보건행정헬스케어학부 스포츠건강재활전공에 취업보장형 주문식 교육과정으로 퍼스널 트레이너 양성트랙을 개설했다. 이 트랙 개설을 통해 헬스케어 관련 8개 기업과 기존 전공을 결합시켜 최신 산업 흐름을 교육과정에 반영하고 대학과 기업간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있다.

 

청주대 퍼스널 트레이너 양성트랙은 지난 12일 지역 최고 어린이수영장인 슈퍼차일드와 함께 유아 체육 전문인력을 양성하기로 신규 협약을 맺었다. 슈퍼차일드는 현재 지역 내 2개 지점을 개설해 5세 이상 아동을 대상으로 17명의 임직원이 전문적인 수영 강습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아동의 발육 상태와 심폐 체력, 건강 수준을 고려한 개인 맞춤형 수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어, 학부모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규 협약을 통해 퍼스널 트레이너 양성트랙 이수 학생은 슈퍼차일드에 채용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유아 체육 전문 강사로부터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맞춤형 지도자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퍼스널 트레이너 양성트랙 김유신 주임교수는 주문식 교육과정은 교육부에서 장려하는 제도로, 대학 졸업과 동시에 취업이 확정되는 장점이 있다라며 청주대학교는 추가로 기업 장학금 제도를 마련해 트랙 이수 학생의 등록금 부담을 최소화하며,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