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졸업전 성료


[ 청주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졸업전 성료 ]

‘On’ 주제로 디지털시대의 변화와 도전 다양한 콘텐츠 공개


청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제1회 졸업전시회가 지난 2~7일까지 청주 넥스트아트센터에서 열렸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제1회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졸업 전시회를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넥스트아트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신설 이후 처음 실시된 졸업전시회로, 디지털과 도전의 의미를 담은 온(On)을 주제로 디지털의 새로운 희망을 담고자 진행됐다.

 

청주대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은 제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2018년 신설됐으며, 4학년 학생 14명의 졸업 예정자들의 작품이 전시됐다.

 

이번 전시회에서 졸업생들은 디지털시대의 변화와 도전을 웹 디자인과 스마트폰 디자인은 물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메타버스 등 실감디자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의 콘텐츠 디자인을 공개했다.

 

이번 전시 지도교수를 맡은 장성복 교수(전공PD)자칫 딱딱할 수 있는 디지털의 이미지를 ’(On)이라는 의미로, 보다 인간답게 표현하려 노력했던 전시회였다라며 “4학년 학생들이 졸업 이후 실무에 나가서도 이번 전시회의 주제인 ’(On)의 의미를 잘 간직한 디자이너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정호 교수는 첫 전시였던 만큼 학생들 뿐 아니라 전공 교수들도 관심이 많았었다라며 학생들이 전시회 이후에도 좋은 포트폴리오로 삼아 취업 준비에 매진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넥스트아트센터 홍승일 대표는 실감미디어의 리얼리티와 감성적인 휴머니티가 잘 조합된 전시회였다라며 지역 내 많은 관람객들이 방문했고 호평을 산 작품도 많았던 만큼 성공적인 전시회로 마감됐다고 평가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제1회 졸업전시회가 지난 2~7일까지 청주 넥스트아트센터에서 열렸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