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건축학전공 제50회 공간제 개최


[ 청주대, 건축학전공 제50회 공간제 개최 ]

8일까지 예술대학에서 졸업작품·재학생 과제작품 150여 점 전시


청주대학교 건축학전공이 마련한 ‘제50회 공간제’가 2~8일까지 예술대학 신관 청석갤러리와 1층 로비에서 개최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건축학전공(5년제) ‘50회 공간제’(5년제 건축학과 졸업작품전·재학생 과제 작품전)2~8일까지 예술대학 신관 청석갤러리와 1층 로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주대 공간제는 건축학전공 전 학년 학생들이 지난 학기 동안 진행한 작품을 전시하는 등 그동안의 노력을 보여주는 자리이다.

 

전시된 작품 중에는 한국 건축문화대상을 비롯해 경기건축대전, 경기건축문화상, 친환경 건축디자인, 포스코 스틸 모듈러 공모전, 한국 리모델링협회 공모전, 충북대전 등 전국적 규모의 공모전에서 입상한 작품도 다수 전시됐다.

 

이번 공간제에는 청주대 건축학전공 학생의 작품 150여 점이 전시돼 그동안 학교에서 배운 건축적 지식과 실력을 선보이며 평가를 받는 자리로 진행됐다.

 

차천수 청주대학교 총장은 앞으로 많은 작품을 통해 우리나라를 넘어 전 세계에 명성을 떨치는 건축학과로 성장하길 바라며, 학교 차원의 지원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정진주 건축학전공 학과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전통적인 형태의 수업은 대부분 비대면 수업으로 이뤄지고, 실습교과목도 제한적 대면 수업으로 진행됐다. 어려움 속에서도 설계교과목을 대면 수업으로 진행하고, 그 결과를 모아 이번 공간제를 마련한 것이라며 자유롭고 아름다운 대학 생활을 만끽하지 못했던 1, 2학년을 비롯해 졸업작품전을 마련한 5학년 등 모든 학생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말했다.

 

건축학전공 신규섭 학회장은 추수의 계절 가을처럼 우리 건축학전공 학생들은 공간제를 준비하며 좋은 결실을 맺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 왔다라며 부족하지만 노력과 도전이 담긴 작품을 감상하시고 아낌없는 격려와 조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제50회 공간제 개막식과 오는 7일에는 홍익대학교 유현준 교수의 특강은 온라인(ZOOM)으로 진행된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건축학전공이 마련한 50회 공간제2~8일까지 예술대학 신관 청석갤러리와 1층 로비에서 개최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