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굿잡 아카데미’ 이커머스 분야 운영


[ 청주대, ‘굿잡 아카데미이커머스 분야 운영 ]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공기업·제약바이오 등 순차적 진행 예정


대학 정문사진. 

청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굿잡 아카데미본격적으로 운영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양질의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굿잡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굿잡 아카데미프로그램은 청주대와 지역 산업의 특성을 살려 구직자에게 실현 가능한 양질의 취업을 지원할 목적으로 산업 이해 및 취업전략’, ‘지원자 개별 맞춤형 입사지원서 완성’, ‘실전 같은 모의면접등 총 3단계의 종합적인 취업지원으로 구성돼 지난 5일부터 16일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주대는 코로나19 시대에 양질의 취업 처로 부각되고, 취업문이 좁은 인문사회계열에 적합한 직무인 점을 고려해 인문사회계열 전공자에 대한 집중지원을 위한 소비재·유통·이커머스분야를 첫 번째 주제로 선택해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은영(신문방송학과 졸업)씨는 요즘 코로나로 인해 이커머스 산업이 성장하고 있는 상황에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전반적인 산업의 이해도가 향상되고, 1:1 비대면 입사지원서 첨삭 및 모의면접을 통해 취업 역량이 향상된 것을 느꼈다고 말했다.

 

윤성훈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부센터장(건축학·건축공학전공)지역산업을 기반으로 청주대의 강점과 특성을 접목, 더 나은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굿잡 아카데미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면서도 구직자의 직업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취업분야를 발굴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지역인재의 지역 정착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는 굿잡 아카데미프로그램은 청주시의 예산지원을 통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운영하며, ‘소비재·유통·이커머스분야를 시작으로, ‘공기업 아카데미’, ‘금융 아카데미’, ‘제약 바이오 아카데미’, ‘외국계 기업 아카데미등을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설명 : 대학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