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현장경험 기반 체험학습 활동 강화

 

[ 청주대, 현장경험 기반 체험학습 활동 강화 ]

GTEP사업단, 관세국경관리연수원·화장품 개발 전문업체 탐방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 학생들이 관세국경관리연수원과 ㈜정코스를 찾아 현장경험에 기반한 체험학습을 펼치고 있다. 일시 2021년 6월 29일 화요일 , 장소 관세국경관리연수원, ㈜정코스 , 후원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무역협회, 충북청년희망센터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GTEP사업단은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과 화장품 전문 ODM 개발업체인 정코스를 방문, 체험학습 및 기업체 탐방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관세청 관세국경관리연수원은 공무원 교육훈련전문기관인 동시에 WCO(World Customs Organization) RTC(Regional Training Center)로서, 구체적으로는 관세행정을 담당하는 공무원을 대상으로 전문직무 교육을 전담하는 곳이다.

 

청주대학교 GTEP(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 학생들은 관세국경관리연수원에서 FTA(Free Trade Agreement)에 대한 특화된 교육과 수입통관 체험, 원산지표시 위반 및 적발 사례 학습, 여행자 통관 및 휴대품 검사 체험 등을 경험했다.

 

이어 정코스를 찾아 화장품산업에 대한 이해와 화장품 기술개발에 대해 학습하고, 화장품 제조과정을 견학하는 등 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상으로 성장하기 위한 조건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학습 및 기업체 탐방에 참여한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 이나래(중국통상경제학, 4)학생은 이번 체험학습 및 기업체 탐방을 통해 학교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새로운 것들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다라며 특히 모의 공항에서 여행자 통관 실무 절차를 역할극을 통해 실제로 체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 이재영단장(무역학전공)코로나19로 대면수업도 어렵고 체험학습 등도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학생들의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철처하게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보다 많은 실무경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GTEP사업단 학생들이 관세국경관리연수원과 정코스를 찾아 현장경험에 기반한 체험학습을 펼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