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4-H,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 나섰다


[ 청주대 4-H,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 나섰다 ]

괴산호국원 봉안담 정화·연제근 공원 방문 호국영웅 기려


청주대학교 단위 대학 4-H회는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충북지역 찾아가는 애국 영웅 기리기 활동’에 선정됐다. 청주대 4-H회는 6.25 71주년을 계기로 국립 괴산호국원을 방문해 애국 영웅을 참배하고, 증평군 연제근 공원을 찾아 6.25 전쟁 영웅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충북지역 최초로 4-H 대학으로 선정된 청주대학교가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에 적극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단위 대학 4-H회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충북지역 찾아가는 애국 영웅 기리기 활동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청주대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 4-H 정신의 올바른 국가관을 가진 머리(Head), 국가에 충성스러운 마음(Heart), 솔선수범하는 부지런한 손(Hand), 공동체 의식을 가진 건강한 몸(Health)을 배양한다는 계획이다.

 

청주대는 이 프로젝트의 첫 번째 과제로 6.25 71주년을 계기로 국립 괴산호국원을 방문해 애국 영웅을 참배하고 봉안담을 정화하는 활동을 펼쳤다. 청주대 4-H회는 또 증평군에 있는 6.25 전쟁 영웅 연제근 공원을 방문, 호국영웅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연제근 상사는 1950917일 포항 형산강 전투에서 돌격대원 12명을 이끌고 수류탄 10발을 몸에 매단 채 적진에 돌진하는 중 적의 기관총 사격에 어깨 관통상을 입었음에도 끝까지 강을 건너 적 기관총 진지를 파괴한 뒤 전사했다. 이에 연 상사는 20031월 전쟁기념관의 이달의 호국 인물, 20128월에는 국가보훈처의 이달의 6.25 전쟁영웅으로 선정됐다.

 

앞으로 청주대 4-H회는 미래농업과 국가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청년 리더로 성장하게 하는 인성 함양 및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농 교류 및 농촌봉사활동, 과제학습 및 4-H 교육행사, 국제교류 활동, 토론회(전국단위) 등에 참여하게 된다.

 

청주대 군사학과 박효선 교수는 국가에 대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4-H의 봉사정신을 체득하며 충북지역 애국 영웅알리기 유튜브 활동으로 나라사랑의 참배움과 애국심 고양 및 지역홍보에도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 4-H본부는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회공헌활동 및 교육사업 교류 협력으로 지역사회 미래가치 창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있으며, 올해 신규 대학 4-H회에 청주대가 최종 선정됐다. 대학 4-H회는 전국 16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충북에서는 청주대가 유일하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단위 대학 4-H회는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충북지역 찾아가는 애국 영웅 기리기 활동에 선정됐다. 청주대 4-H회는 6.25 71주년을 계기로 국립 괴산호국원을 방문해 애국 영웅을 참배하고, 증평군 연제근 공원을 찾아 6.25 전쟁 영웅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