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재학생·졸업생 종합적 진로 취업 지원


[ 청주대, 재학생·졸업생 종합적 진로 취업 지원 ]

충청권 청년 취업 선도대학 도약 위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


청주대학교는 11일 오후 대학 입학취업지원관에서 충청권 청년 취업 선도대학 도약을 위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청년들이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청주대학교에 개소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11일 오후 대학 입학취업지원관에서 충청권 청년 취업 선도대학 도약을 위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대학 내 청년층 특화 고용서비스 전달체계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청년층이 대학에서 노동시장으로의 원활한 취업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특히 졸업 후 2년 이내 졸업생을 대상으로 경력개발시스템 개발과 고도화, 진로 취업지원 프로그램 개발, 취업지원 전담인력 배치, 취업 컨설팅 및 일자리 매칭 등 통합적 진로와 취업지원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청주대는 지난 3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신규사업 대학으로 유일하게 선정됐으며, 매년 성과 평가를 통해 연간 2억 원씩 최대 5년간 10억 원이 지원된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를 통해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까지 폭넓은 대상에게 더욱 촘촘하고 강화된 진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간 협력체계를 더욱 강화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혁신적 대학의 진로와 취업 지원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차천수 총장을 비롯한 처장단, 우성제 총학생회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청주대는 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를 위해 컨설턴트 채용, 센터장 임명,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등 재학생과 졸업생의 종합적인 진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위한 전달체계를 구축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11일 오후 대학 입학취업지원관에서 충청권 청년 취업 선도대학 도약을 위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