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협동학습 중심 PoE 그룹토의실 구축


[ 청주대, 협동학습 중심 PoE 그룹토의실 구축 ]

학습자 중심 교육 패러다임 적용 미래형 창의인재 개발 기대


보건의료과학대학 PoE관인문사회대학 PoE관 구축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학습자 중심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적용하고, 문제 해결형 협동학습으로 전환을 위한 PoE(Power of Experience)관을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PoE관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수 있는 학제 간 개방형 토론식 혁신공간으로서, 학생이 집단지성을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는 Hub & Spoke 개념의 그룹토의실로, 보건의료과학대학과 인문사회대학에 구축됐다.

 

2020학년도 대학혁신사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PoE관은 발표, 토론, 의사소통 등을 통해 학생의 수업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공간적 자율성을 통해 특성화 생태계 강화와 대학 혁신을 위한 시범사업으로서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를 제시할 수 있는 공간으로 높은 활용도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PoE관은 교수와 학생들 사이 학습 화면을 공유할 수 있으며, 그룹별 전자칠판과 이젤 패드를 설치해 학생 상호 간 공동체적 협력을 기반으로 문제 해결 과정을 도출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청주대 관계자는 “PoE관 구축으로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학습공간의 제공돼 우리 대학 교육이념인 실학성세와 공감형 창의적 실용·융합인 인재상 발굴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보건의료과학대학 PoE, 인문사회대학 PoE관 구축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