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CJU 진로 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


[ 청주대, CJU 진로 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 ]

학생종합상담센터, 진로탐색·준비 통한 자신감 향상 기대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동계 방학기간에 학생의 진로자신감 향상, 진로탐색 및 진로준비 실천력 강화를 위해 ‘2020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진행했다.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동계 방학기간에 학생의 진로자신감 향상, 진로탐색 및 진로준비 실천력 강화를 위해 ‘2020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진행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동계 방학기간에 학생의 진로자신감 향상, 진로탐색 및 진로준비 실천력 강화를 위해 ‘2020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지난달 20일부터 21일까지 ‘1CJU 진로자신감 향상 캠프,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2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로가 미설정된 청주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및 심리 통합 캠프를 운영했다.

 

1CJU 진로자신감 향상 캠프는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로 자신감 향상을 위해 진단사를 통한 자기 및 직업세계 이해, 소그룹 진로 컨설팅, 아로마 테라피를 통한 스트레스 관리, 동기부여와 실천력을 강화하는 계획수립 실습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2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에서는 고학년을 대상으로 직무 소양 및 직무 이해, 소그룹 가상 직무 체험을 통한 직무역량 실습,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정서의 긍정적 전환과 실천을 부르는 명상과 아로마 힐링 등의 내용이 진행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사회복지학과 김형준 학생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진로와 행복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나눈 점이 정말 좋았다라며 석고 방향제 만들기 같은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면서 진로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해볼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영어영문학과 전민우 학생은 직무 미션 수행을 통해 간접적으로 직무에 대해 체험할 수 있어 좋았고, 힐링 체험 시간에는 그간 쌓여 있던 피로가 정화되는 느낌이었다고 밝혔다.

 

김영배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이번 진로캠프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친 마음과 학기중 바쁜 학업일정으로 진로탐색의 시간이 부족했던 학생들이 집중적인 진로탐색 활동을 다양하게 해봄으로써 진로탐색 및 설정에 자신감을 얻고 진로설계에 실행력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학생종합상담센터는 동계 방학기간에 학생의 진로자신감 향상, 진로탐색 및 진로준비 실천력 강화를 위해 ‘2020 CJU 진로준비 실천력 향상 캠프를 진행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