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창업동아리 캡스톤 디자인경진대회 수상

[ 청주대 창업동아리 캡스톤 디자인경진대회 수상 ]

‘Smart Air’ 김경록씨 등 4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


청주대학교 창업동아리 ‘Smart Air’가 항공우주시스템 공학회가 주최한 제2회 전국 대학생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조원범, 김현호, 김경년, 김경록씨.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창업동아리 ‘Smart Air’가 항공우주시스템 공학회가 주최한 2회 전국 대학생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청주대 항공기계공학과 4학년 김경록, 조원범, 김현호, 김경년 등 4명으로 구성된 창업동아리 ‘Smart Air’의 작품 드론쉽(Dron+Air ship)을 활용한 네비게이션(AIR NAVI)’은 공항이나 큰 건물에서 길을 찾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길 안내를 해 주는 비행체로서, 신개념 드론+비행선합친 제품이다.

 

이 비행체는 헬륨으로 비행체를 부양시키며 드론의 힘을 이용비행제어, 라즈베리파이와 GPS를 이용해 공항 및 건물 내 길 안내를 하는 자율비행체이다.

 

김경록씨는 청주대 창업교육센터의 ‘2020 전문특허워크숍 참가해 폐쇄 날개 모양의 무선조종 종이 모형 비행기아이템으로 특허출원을 하기도 했다. 현재 김경록씨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으로 학생창업기업 ‘Smart Air’의 대표로 청년 창업자로 성공을 꿈꾸고 있다.

 

청주대는 창업지원시스템 CJU-SEIP+S를 구축해 재학생들에게 20여 개의 창업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결과 지난 3월에는 창업동아리 Kleen이 중소벤처기업부의 청년성공창업패키지사업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자로 선정됐으며, 12월에는 창업동아리 500의 박영호씨(2017년 졸업)‘2020 공예트렌드페어 우수작가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차형우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창업지원 성과가 학생들이 졸업한 후에도 계속 이어지고 있어서 창업지원에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라며 “2021학년도에는 더욱 고도화된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창업 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창업동아리 ‘Smart Air’가 항공우주시스템 공학회가 주최한 2회 전국 대학생 캡스톤 디자인 경진대회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이사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조원범, 김현호, 김경년, 김경록씨.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