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산자부 GTEP사업 최종 선정


[ 청주대, 산자부 GTEP사업 최종 선정 ]

해외 특화지역 중남미 선택, 정부의 수출국 다변화 정책 기조 부합


청주대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 ; GTEP)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GTEP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200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으로, 15개월간 총 15학점 480시간 이상의 특화된 실무중심 무역 교육프로그램 및 특별 교육프로그램을 이수하는 과정으로서 수료자에 대해서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수료증 및 인증서가 교부된다.

 

청주대는 해외특화지역으로 중남미를 선택함으로서 우리나라 수출국 다변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 기조와도 부합한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 GTEP사업 선정으로 청주대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총 3년 동안 42천만원 이상의 국고 사업비를 확보해 산학협력 기반 현장 중심의 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청주대는 2012(6)부터 2017(11)까지 6년 동안 GTEP사업을 통해 참여학생들이 청년무역전문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역특화교육과정, 특별과정, 무역현장마케팅실습, 해외박람회 참가 활동 등을 추진했으며, 이를 통해 우수한 취업률과 산학협력 성과 등을 도출한 바 있다.

 

이재영(무역학전공) 교수는 내년부터 새롭게 추진하는 청주대학교 GTEP사업은 과거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도화된 산학협력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직무역량 강화뿐 아니라, 학생들의 리더쉽, 대인관계, 시민의식 등을 제고하기 위한 Human Skill 등을 종합적으로 갖춘 디지털 뉴노멀을 선도할 현장경험기반의 SMART형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양성사업 사업단 모집 결과 전국에서 20개 대학이 선정됐으며, 충청권에서는 청주대를 비롯해 충북대, 순천향대 3개 대학이 이름을 올렸다.

 

사진설명 : 학교 정문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