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김찬석 교수, 안전문화대상 대통령상


[ 청주대 김찬석 교수, 안전문화대상 대통령상 ]

대한민국 (안전)하자실천 캠페인 슬로건 개발 ‘11안전기여


김찬석 교수 인물사진


청주대학교
(총장 차천수)는 김찬석 미디어콘텐츠학부 교수가 10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2020 안전문화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김 교수는 행정안전부가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한민국 (안전) 하자라는 국민 안전실천 캠페인 슬로건을 개발해 행안부 안전신문고,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비롯해 전국 3만 여 개의 편의점과 5개 지역 SRT 역사, 국민방송(KTV) 등을 통해 연 5백만 회가 넘게 노출, 국민의 삶 속에서 ‘11안전을 실천하도록 하는데 기여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 교수는 또 지난해 2학기 ‘PR콘텐츠 기획과목을 수강한 110여 명의 학생과 함께 청년 대학생 등 2030 세대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영화 패러디를 통한 안전의식 고취, 전동 킥보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우리 대학 킥보도 안전규칙제정, 외출시 전기장판 온풍기 끄기, 인스타그램 안전필터 제작과 스노우 앱을 활용한 SNS 친화형 안전 실천 방안 등을 제안하기도 했다.

 

제일기획과 씨티은행 등에서 광고홍보 현장 실무 경험을 쌓고 지난 2005년 청주대학교로 자리를 옮긴 김 교수는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실행위원을 비롯해 국민 건강 지킴이 역할을 하는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의 금연 캠페인, 근로자의 충돌, 추락, 끼임 등 작업장 3대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산업안전보건공단의 오피니언리더협의체 활동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왔다.

 

김찬석 교수는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청년 대학생 등을 비롯해 우리들의 삶을 안전하게 만드는 일에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인물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