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멘토링 동아리지원사업 복지부장관상


[ 청주대, 멘토링 동아리지원사업 복지부장관상 ]

()동원육영재단 지원 라이프아카데미 2기 학생 참여 최상위 기록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CLAP) 2기 학생들이 2020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동아리야, 멘토링하자!’ 사업에 지원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라이프아카데미(CLAP) 2기 학생들이 2020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동아리야, 멘토링하자!’ 사업에 지원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2020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지원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여, 대학생을 멘토링에 참여시켜 새로운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전국 대학생 동아리를 대상으로 고유의 특성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하고 예산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는 전국 150개 대학 동아리팀이 참여해 서류, PT 심사를 거쳐 최종 30개 팀이 선발됐으며,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결과를 평가해 5개팀(보건복지부장관상 2,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상 3)이 최종 수상 대상에 뽑혔다.

 

청주대 라이프아카데미(CLAP) 7조와 9조 연합팀 9(김형준·사회과학부, 방은솔·국어교육과, 남국현·레이저광정보공학과, 정민주·영어영문학과, 조성준·전자공학과, 조관우·경영학과, 유윤지·미디어콘텐츠학부, 전소현·회계학전공, 허가훈·미디어콘텐츠학부)의 학생들은 ‘CLAP (L)READ’라는 팀명으로 참여해 상위 2개팀에 들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CLAP (L)READ’팀은 지난 6월부터 9월말까지 괴산 시골마을공동체 마을학교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교육 봉사를 진행했다.

 

최건아 지도교수(국어교육과)‘CLAP (L)READ’팀은 소통, 배려, 평등, 존중, 자존감 등 다섯 가지의 주제를 기반으로 한 독서 멘토링 수업을 진행해 멘티들이 긍정적인 자아 정체감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도왔다라며 팬데믹의 시대에 스스로 헌신하며 봉사정신을 발휘한 학생들의 노력 덕분에 좋은 성과가 도출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아카데미(CLAP)()동원육영재단이 지원하고 청주대가 운영하는 독서 중심 전인교육 프로그램으로, 전국 12개 대학이 운영중이며, 충청권에서는 청주대가 유일하다. 또 모든 참여 학생들은 연 30시간 이상 봉사활동을 수행해야 하며, 청주대는 라이프아카데미 3기 학생들을 모집중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라이프아카데미(CLAP) 2기 학생들이 2020 대학생 멘토링 동아리 지원사업 동아리야, 멘토링하자!’ 사업에 지원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