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아피메즈, 제약보건사업 증진 업무협약


[ 청주대-아피메즈, 제약보건사업 증진 업무협약 ]

제약산업 인재 양성·개량신약 개발 공동연구 등 협력


청주대 산학협력단과 아피메즈(주)는 9일 오후 대학 미래창조관 1층에서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이성훈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교수와 김재섭 아피메즈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와 바이오 연구개발회사인 아피메즈()가 제약보건사업 증진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청주대 산학협력단과 아피메즈()9일 오후 대학 미래창조관 1층에서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이성훈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교수와 김재섭 아피메즈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청주대와 아피메즈()주기적인 현장실습 지도를 통한 재학생의 역량강화 청주대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의 전문인력 양성과 취업기회 제공 제제기술사업에 대한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한 수익창출 제약정보 및 실무분야 교류 등에 협력키로 했다.

 

실제로 청주대는 재학생의 현장실습교육 등 우수인력 양성과 취업 기회 및 정보를 제공받고, 아피메즈는 원료의약품, 완제의약품, 개량신약 개발의 공동연구 등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청주대 이성훈 교수는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은 제약회사에서 원하는 맞춤형 제약산업 인재를 양성하는 전공으로서 기존 제약산업의 중심인 합성의약품뿐만 아니라 바이오의약품까지 포괄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아피메즈의 현장 인턴프로그램 및 기술사업화 모델을 통한 수익 창출에도 양기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아피메즈 김재섭 연구소장은 이번 청주대학교와의 협약으로 다변하는 제약보건산업 작업환경 개선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힘쓸 수 있는 큰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청주대와의 협력을 통해 제네릭의약품 및 개량신약, 바이오의약품까지 공동개발하여 제약산업의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도록 유기적으로 변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 산학협력단과 아피메즈()9일 오후 대학 미래창조관 1층에서 홍양희 산학협력단장, 이성훈 제약바이오메디컬공학전공 교수와 김재섭 아피메즈 연구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서에 서명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