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박영호 동문, ‘공예트렌드페어’ 대상


[ 청주대 박영호 동문, ‘공예트렌드페어대상 ]

공예디자인학과 졸업···우수작가 문체부장관상


수상사진작품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공예디자인학과를 졸업(2017년 졸업)한 박영호 동문이 2020 공예트렌드페어 우수작가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청주대는 공예디자인학과와 대학원 디자인조형학과 아트&크래프트전공을 수료한 박영호씨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이번 대회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박영호 작가는 렘프 워킹이라는 유리 기법을 활용해 유기적이며 독창적인 조형 작업을 이끌어 내고 있다.

 

박 작가는 유리의 특성(온도 변화에 따라 물처럼 흐르기도 하고, 한순간 멈추기도 하는 특성)을 활용해 시간의 흐름을 표현했다. 유리의 투명성과 굴절성은 물속에서 사라지는 잉크를 순간적으로 붙잡아 저장하는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보여주며, 박 작가는 작품에서 물에 섞여 희미해진 기억을 선명하고 정교하게 제작된 유리선으로 형상화해 시간의 흔적과 무한한 움직임을 표현했다.

 

올해로 열다섯 번째를 맞이한 ‘2020 공예 트렌드페어는 국내 최대 공예 축제이자 공예 전문 박람회로, 300여 개의 공예 작가, 공방, 기업 및 단체가 참여해 주제관, 쇼케이스관, 창작공방관, 브랜드관, 갤러리관, 대학관, KCDF 사업관, 차문화체험관 등의 부스로 구성됐다.

 

이번 페어는 지난 3~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됐으며, 300여 개의 참가사들이 국내외 바이어 초청 및 비즈니스 매칭, 역량 강화 교육 등을 통해 공예의 발전을 도모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박영호 작가는 그동안 도계유리나라 개관전, 핫글라스 작가회 단체전, 청주공예비엔날레 특별전, 한국현대유리의 진화 등의 전시를 펼쳤으며, 14회 현대산업디자인 대상전 우수상, 18회 도솔미술대전 우수상, 16회 현대산업디자인 대상전 우수상, 29회 대한민국 미술대전 특선 등의 수상경력을 지니고 있다.

 

사진설명 : 수상사진 및 작품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