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1회 CJU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성료

[ 청주대, ‘1CJU 자기소개서 경진대회성료 ]

신해인·김윤희·신유정 학생 총장상 등 18명 수상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제1CJU 자기소개서 경진대회가 비대면으로 성료됐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는 총 33명의 학생이 경력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를 제출해 예선을 펼쳤으며, 이 중 본선 진출자 18명을 선발했다. 본선에서는 한국표준협회, 한국생산성본부,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등 외부 심사위원이 참여해 청주대학교 총장상(대상) 3명과 부총장상 6, 취창업지원단장상 9명을 수상했다.

 

본선 수상을 한 학생들은 자기소개서에 요약·정리된 키워드를 활용,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요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본인의 경험을 적절하게 표현한 것이 좋은 점수를 받는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총장상에는 신해인(·간호학과 4학년), 김윤희(·관광경영학과 4학년), 신유정(·간호학과 4학년) 학생이 선정됐다. 부총장상에는 조용수(반도체공학과 3학년), 이재엽(관광경영학과 4학년), 조민아(·간호학과 4학년), 강영빈(관광경영학과 4학년), 정준성(호텔경영학과 4학년), 최지현(·간호학과 4학년) 학생에게 각각 수여됐다.

 

총장상 3명에게는 각각 상장과 상금 30만원이, 부총장상 6명에게는 상장과 상금 20만원, 취창업지원단장상에는 상장과 상금 10만원이 지급됐다.

 

총장상을 차지한 신해인(간호학과 4)학생은 온라인으로 경력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에 대한 지도와 첨삭을 받아 자기소개서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으며, 취업 준비에 큰 도움이 되는 경험이었다고 밝혔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이번 자기소개서 경진대회처럼 학생들이 산업체의 인재 요구에 맞춰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코로나19 상황에도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도록 다양한 방식의 취업 지원 서비스를 촘촘히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청주대는 비대면 예선과 대면 PT 발표로 이번 경진대회를 준비했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대면 PT 발표 방법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 비대면 PT 심사로 변경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정문 사진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