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취업 목표 달성 위한 맞춤형 솔루션


[ 청주대, 취업 목표 달성 위한 맞춤형 솔루션 ]

취업 목표 설정 및 전략 수립 위한 닥터 CDP’ 프로그램 진행


청주대학교는 취업 전문가와 함께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닥터 CDP’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청주대학교가 취업 전문가와 함께 취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청주대(총장 차천수)는 취업 전문가와 함께 취업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취업 목표 달성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닥터 CDP’(Career Development Plan) 프로그램을 오는 18일까지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닥터 CDP’ 프로그램은 취업 전문가를 초청, 학생 자신의 역량을 진단하고, 역량 개발을 위반 방안 등을 함께 고민하며, 실제로 취업 목표기업 발굴 및 분석, 자기분석 및 취업 목표기업 준비 등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는 청주대 3학년 10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박지수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업에 관한 정보를 얻기 힘든 상황속에서 취업목표에 대한 고민을 전문가의 11 컨설팅 지원을 받으며 진행함으로써 모처럼 취업 준비에 활기를 느낄 수 있었다라며 다른 학생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차형우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코로나19의 위기로 학생들의 취업 준비가 힘든 시기지만,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준비에 빈틈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주대학교는 혁신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입학단계부터 졸업 후까지 학년별로 진로 및 취업 준비단계에 따라 반드시 수행해야 할 내용을 교육하는 ‘X-NEST(+)’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닥터 CDP’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청주대는 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을 job 아라!’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는 취업 전문가와 함께 취업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닥터 CDP’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