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HOME
  • 열린광장
  • Q&A
Q&A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학교 국가고시 합격률 및 취업률?
---------------------------------------------

안녕하세요?

 

방사선사 국가고시가 작년엔 47~50% 정도의 합격률이었다고 들었습니다.

 

청주대학교 방사선학과의 작년 국가고시 합격률은 어느 정도이며 취업률은 어느 정도 인가요?

 


---------------------------------------------


저희대학 방사선학과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학과는 정원30명으로 2010년 개설되었으며, 군휴학생을 제외하고 작년에 처음으로 12명이 졸업하였습니다.

작년 졸업생들은 국가고시 합격률은 약84%로 전국 4년제 방사선학과중 2번째로 높은 합격율을 거두었습니다.

취업대상학생 12명중 남학생 2명은 입대, 1명이 입대 대기중입니다.

나머지 9명(여학생9\8명, 남학생1명)은 현재 서울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중앙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병원, 이대목동병원, 아주대학교병원, 청주의료원, 세란병원, 청주대학교 등 100% 취업하였으며, 대부분 대학병원에서 근무중입니다.

저희 청주대학교 방사선학과는 다른 대학들에 비하여 개설은 늦었지만, 기초 이론에 충실하고, 임상 현장에 최대한 가까운 교육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영상의학인증제, 초음파인증제도를 두어 졸업요건으로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대학병원, 서울성모병원, 건국대학교병원, 아주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등에서 임상실습 및 심화 입상실습을 12주간 시행하여 임상실무능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대학 방사선학과 중에서 최초로 MDCT를 설치하여, 3차원영상학 실습, 심장초음파실습, 정도관리 등 타 대학에 비하여 특화된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대학의 선택은 인생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선택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선택을 최선이 되도록 노력하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대학 방사선학과를 선택하시면 모두 같이 노력하여 향후 선택을 후회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신입생 여러분의 미래에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방사선학과 학과장
 




전공실무인증제, 
노력을전국대학 최초로 MDCT를 설치하여 3D 영상학실습 등 타 대학에 비하여 임상현장에 좀 더 가까운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