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학생회

  • HOME
  • 학생활동
  • 학생회
학생회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37사단으로 병영체험을 한 후

6월25일 부터 28일까지 3박4일동안 37사단으로 병영체험을 갔다오게 되었다. 나는 1학년이라서 이번 훈련이 처음이라 긴장도되고 설레기도 하였다. 첫날에가서 군대 내부를 탐방 하였다. 갑자기 비가너무많이 왔지만 비를그렇게 맞으면서 다니니까 기분이좋기도 하였다.

둘째날에는 먼저 입소식을 하고 각자 총 한자루씩 부여받았다 다들신기해하였다. 사단장님 께서도 좋은 말씀을 해주셨다. 그후에는 집총제식을배우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그리고또 사격술도 배웠다 특히 날씨가더운가운데 행한 훈련이라그런지 힘이좀 들었지만 참아낼수 있었다. 팔꿈치와 무릎부분이 따갑게 까지긴했지만 매우 보람찬 시간이였다.

셋째날에는 기다리고 기다리던 각개전투를 할 수 있었다. 산을 올라가며 각종 장애물을 넘기도하고 등으로 기어 지나가기도, 엄폐물을찾아 몸을 숨기며 평소에는 할 수 없었던 것들을 할수있어서 매우 재밌었다.

넷째날은 기숙사로 돌아가는 마지막날이라 그런지 힘든 유격 훈련을 했지만 버틸수 있었다. 유격훈련을할때 특히 유격코스가 너무 재밌고 기억이 남았다.특히 재밌는 상황도 발생해서 재밌었다.마지막으로 행군을하며 3박4일간 병영체험의 종지부를 찍으며 끝냈다. 신병들이 이렇게 몇주동안 훈련을받는데 우리는 3박4일로 힘들다고 불평을 했던게 부끄러웠다. 이제는 좀더 힘든 일도 겪어내면서 나중에 임관하고나서 내가 이끌게될 소대원들에게 부끄럽지않고 부하들을 잘 이해해줄수있는 소대장이되도록 많이배우고 또 배워야겠다고 많이 생각되는 3박4일이였다.

파일
작성자 양 욱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