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학생회

  • HOME
  • 학생활동
  • 학생회
학생회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37사단 입영훈련을 마치고.

6월 25일부터 6월 28일까지 3박 4일동안의 37사단 입영훈련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이번 입영훈련은 신교대에서 받았는데 작년 9공수나 학군단의 훈련방식과는 또 다른 방식이어서 새로운 경험이었습니다.

 

여러가지 할 말들은 많지만 3박 4일동안 느꼇던 점들만 써 보자면, 집총각개나 총의 분해조립 같은 지금껏 해보지 못한 일들을 경험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부사관들과 장교들에게서 들은 장교의 자세와 후보생의 자세또한 진심어린 충고여서 가슴깊이 세겨졌고, 그들이 보여주었던 솔선 수범이나 단점 혹은 장점들이 우리 눈에 더 부각되어 보여서 앞으로 개개인의 장교생활에 있어서 가이드라인을 설정 할 수 있었던 좋은 계기였습니다.

 

마지막 야간 산악 전술 행군에서는 임원으로써 남들보다 더 많이 뛰고 더 많이 노력하고자 하였는데 이 경험또한 나 자신과의 싸움에서 승리했기 때문에 내 미래에 좋은 효과를 미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7사단의 훈련은 다른 곳의 훈련보다는 확실히 쉬웠지만 많은 체험을 했고, 지휘근무자로 일을 해서 다른 훈련에서는 못했던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훈련을 위해 애쓰신 학과장님과 지도교수님, 그리고 조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또 우리를 위해 영상과 먹거리를 준비해 주신 선배님들에게도 감사하고

 

마지막으로 훈련하느라 고생했던 우리 동기들과 후배들에게도 수고했다는 말 하고 싶습니다.

 

이상입니다.

파일
작성자 후보생 김득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