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편입학모집
  • 입학상담

입학상담

입학상담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카테고리,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날이 추운데 고생이 많으시죠?

다름이 아니라 간호학과 편입 관련해서 문의를 드리고 싶습니다!

부산 동아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는데, 저 학사학위로도 편입이 가능한지 문의드립니다!
21년도 입학기간은 지나, 22년도에 준비해서 입학할 수 있게 하고싶습니다.
아래 문의사항 드립니다~!
바쁘시겠지만 학인 요청드립니다!

1. 동아대 경영학과 졸업학위로 편입신청이 가능할까요?

2. 편입이 가능하다면 조건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입학을 위해 준비해야할 사항들이 있다면 안내받고싶습니다!
( 이 부분이 제일 자세하게 궁금합니다ㅠㅠ)
ex) 영어성적이라든가 동아대 최종 성적이 어느정도여야 가능하다던지,,

3. 그런데 제가 직장과 병행해서 야간대를 다녀 성적이 백분율 82.9퍼센트 2.9인데 .. 이럴경우는 커트라인에 걸리나요?

4. 이럴경우는 편입학이 안된다면 다른 경우로 간호학과로 지원가능한 경로가 아예 없는지 문의드립니다!ㅠㅠ
(수시/편입학/기타..)

5. 혹시 고등학교도 특성화고 졸업했는데 도움이 될까요?


바쁘신데 질문이 많아서 죄송합니다 ㅠㅠ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카테고리 편입학
작성자 김승희
문의드립니다.의 답변내용
작성자 입학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청주대학교 입학처입니다.

1. 학사학위 소지자 또는 법령에 의해 동등 이상의 학력이면 학사편입으로 지원가능합니다.

2. 저희 대학 간호학과 학사편입학은 전적대학성적 70% + 전공적성구술면접 30%로 선발합니다.
입시 결과는 입학처 홈페이지 내 - 입학도우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해당 과가 입시결과가 없는 경우는 해당 년도에 모집을 하지 않은 것입니다.

3. 이번 편입학 모집인 2021학년도 편입학 모집이 완료되면 추후 입시결과를 확인하여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4. 수시, 정시로도 간호학과 지원이 가능합니다만 전형이 매우 많습니다. 모집요강을 한 번 살펴보시기 바라며 신입학 모집으로 선발하기에 1학년부터 학교를 다닙니다.
편입학의 경우 3학년으로 입학하지만 간호학과와 다른 학과를 전공하였기에 인정되는 학점이 적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4개 학기보다 더 수강하여 졸업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학점 인정 관련 사항은 청주대학교 학사지원팀(☎. 043-229-8024)로 문의 바랍니다.
또한 편입학은 매년 모든 학과에서 모집하는 것이 아닙니다. 2022학년도에는 간호학과 모집인원이 없을 수 있으므로 추후 확인 후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5.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자의 경우 편입학에서는 지원자가 이전 대학에 특성화고졸업자 전형으로 입학 한 경우 저희 대학의 편입학 특성화고학생전형으로 지원 가능하며 수시, 정시에서도 특성화고 전형이 있습니다.

질문 사항이 많고 범위가 넓어 답변으로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에 한계가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을 위해 청주대학교 입학처(☎. 043-229-803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