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수시모집
  • 입학상담

입학상담

입학상담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카테고리,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안녕하세요?
검정고시를 보았습니다.

1. 담임추천전형과 일반전형 두 개를 지원하고 싶습니다. 고1 때 자퇴를 했는데요, 어느 분께 담임 추천서를 부탁드리면 되는지요?

2. 수능 최저가 없는 것이 맞는지요?

3. 검정고시 성적은 좋은 편입니다. 성적 산출 시 '교과성적 반영 비율'이 있던 데 이것은 어느 것을 입력해야 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 (과목별 검정고시 환산점수 x 과목별 가중치)의 합'도 다소 이해가 안 됩니다.

4. 자기소개서가 없다고 들었습니다. 학교 밖에서 한 활동들은 어떻게 기재를 하면 좋을까요? 꼭 청주대를 가고 싶습니다.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일
카테고리 수시
작성자 신정민
안녕하세요?의 답변내용
작성자 입학처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청주대학교 입학처입니다.

검정고시 합격자는 담임추천전형으로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일반 전형만 지원 가능하며, 지원자격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저등급은 지원하려는 학부/학과에 따라 있을 수 있습니다.
최저등급은 보건의료과학대학(보건행정헬스케어학부 제외)과 항공운항학전공, 군사학과에만 적용되며 이외의 학과는 최저등급이 없습니다.

점수 산출은 입학처 홈페이지 내에 '입학도우미-교과/수능 성적 산출'에서 가능합니다. 검정고시를 선택한 후 취득한 각 과목의 점수를 기입하면 저희 대학의 표준 점수가 나옵니다. 이를 전년도 입시결과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전형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하는 전형으로 교과 성적 이외에 대외활동과 자기소개서 등 일절 반영하지 않습니다.

검정고시 합격자의 일반전형 지원 시, 합격년도에 따라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모집요강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이나 자세한 상담은 청주대학교 입학처(☎. 043-229-8035)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