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기금 광장

발전기금 소식

  • 발전기금 광장
  • 발전기금 소식
발전기금 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137학군단 60기 사관후보생 임관식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8일 오전 2022년 학군사관 60기 임관식을 대학 대운동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임관식에는 차천수 총장을 비롯해 김차섭 137학군단장, 김종묵 6군단 참모장 등이 참석했으며, 137학군단 60기 54명은 임관식을 통해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육군 장교로 새롭게 출발했다.

이날 전희재, 김태영, 최한서(여) 신임 소위가 대학총장 표창을 수상했으며, 김정태(ROTC중앙회장 표창), 유화연(여·육군참모총장상), 김정태(교육사령관상), 박용환(육군 학생군사학교장상), 장우준(교육여단장상) 소위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날 임관식에는 60기 사관후보생들은 후배들을 위한 대학 발전기금 1천200만 원을 대학에 전달했다. 청주대 학군단은 6년째 후배들을 위한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있다.

차천수 총장은 “여러분은 우리 대학이 배출한 육군 장교로서 조국 수호의 제1선을 담당하는 막중한 책임을 부여받게 될 것”이라며 “조국과 민족의 미래를 짊어진 책임 있는 지도자로서의 길을 용기 있고 지혜롭게, 그리고 당당히 걸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차 총장은 이어 “명예와 긍지는 계급장에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머리와 가슴 속에 있는 것”이라며 “여러분 모두 명예로운, 그리고 긍지 높은 대한민국의 육군 장교가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지난 1976년 창단한 청주대학교 137학군단은 그동안 국가 안보를 책임지는 수많은 국군 장교를 배출해왔으며, 우리나라 유수 기업의 경영인부터 장교에 이르기까지 국가발전의 주역으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137학군단 60기 사관후보생 임관식이 8일 대학 종합운동장에서 열렸다.
파일
작성자 관리자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