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언론콘텐츠학과 언론문화콘텐츠 전공

  • HOME
  • 학위과정
  • 박사 학위과정
  • 예ㆍ체능
  • 영화언론콘텐츠학과
  • 영화언론콘텐츠학과 언론문화콘텐츠 전공

영화언론콘텐츠학과 언론문화콘텐츠전공

..

학과안내

  • 학과위치 : 예술대학 신관 2층 (31-203호)
  • 홈페이지 : -
  • 전화번호 : 043)229-8671
  • 팩스번호 : -

학과소개

정보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자질 (professionalism)과 능력(competence)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언론산업은 21세기의 첨단 고부가 가치 전략산업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높은 성장 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이에 신문방송학과는 정보사회를 주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서 자질 (professionalism)과 능력(competence)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졸업 후에는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로서, 신문 분야의 기자 (취재기자 · 편집기자 · 사진기자), 방송 분야의 기자 · PD · 아나운서로 진출하고 있으며, 출판, 잡지, 사진, 영화, 뉴미디어, 멀티미디어 관련 기관 등 전문성을 요하는 다양한 직종에서 전문가로서 종사 할 수 있게 된다.

교육목적 및 목표

영화언론콘텐츠학과 석사학위 과정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현상과 관련된 제반 이론과 연구방법론을 포괄적이고도 심층적으로 탐색함으로서 커뮤니케이션 현상에 대한 이해의 지평을 넓히고 동시에 커뮤니케이션 현상을 기술하고 설명․예측할 수 있는 연구 능력을 배양시킨다. 영화, 만화애니메이션, 언론, 문화콘텐츠, 패션, 뷰티 학문의 협업을 통해 차세대 융복합 성장 산업 발전을 선도할 통섭형 창의 인재 양성과 융합 교육 프로세스를 운영하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영화언론콘텐츠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한다.
구체적인 학습목표는 다음과 같다.

  • 국제적 수준의 이론학습
  • 창의적이며 학구적 자질의 배양
  • 학습의 체계적 토대마련
  • 학문의 현장접목 가능성 추구
  • 다차원적인 학습과 사고력을 지닌 언론인의 자질 고양
  • 윤리적이며 인간적인 커뮤니케이터 지향
  • 지성과 덕성을 겸비한 전문가 육성
  • 학문의 사회기여
  • 범세계적 커뮤니케이터 육성

교육과정소개

교육과정소개 보러가기

비전과 진로

기업체 홍보실, 광고회사AE, 관공서 광고홍보담당, 스포츠 마케팅, CF감독, 카피라이터, 이벤트 기획과 연출, 미디어플래너, 인터넷 광고, SNS 마케터,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전문가, 정부기관/지자체 문화콘텐츠 담당 공무원, 기업체 사보 홍보담당 기자, 인터넷 방송 운영자, 영상자원 관리자 등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