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마당

학과소식

  • HOME
  • 열린마당
  • 학과소식
학과소식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제17회 공예트렌드페어’ 선정
[ 청주대, ‘제17회 공예트렌드페어’ 선정 ]

공예디자인학과, 금속·도자·유리·옻칠 등 30여 작품 선봬

유럽·미주·아시아 등 해외 유명 전시회 참여 기회 제공




[ 청주대, ‘제17회 공예트렌드페어’ 선정 ]

공예디자인학과, 금속·도자·유리·옻칠 등 30여 작품 선봬

유럽·미주·아시아 등 해외 유명 전시회 참여 기회 제공


청주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가 한국의 공예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공예트렌드페어에 선정돼 8~11일까지 서울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는 전시회에 참여했다. 사진은 3~4학년 학생들이 만든 공예작품.
청주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가 ‘제17회 공예트렌드페어’에 선정됐다.


청주대(총장 차천수) 공예디자인학과는 한국의 공예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공예트렌드페어에 선정돼 8~11일까지 서울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는 전시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공예트렌드페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예 비즈니스 전시회로, 공예작가 발굴뿐 아니라 우수한 공예품을 소개하고 국내외 주요 공예 이슈와 트렌드를 살펴보는 전시회다. 이번 페어는 총 330여 개의 부스에 공예 관련 작가들이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였으며, 특히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김준용 교수를 비롯한 여러 명의 공예 전문가들이 특별 도슨트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공예 작품들을 선보였다.


청주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 3~4학년생 73명은 이번 공예트렌드페어 대학관 참가 공모에 지원해 국내외 우수한 업체 및 130여 대학과 경쟁을 벌여 최종 16개 참여대학으로 선정됐으며, 학생들이 직접 만든 금속·도자·유리·옻칠 등 총 30여 개 작품을 선보였다.


이번 공예트렌드페어에는 대학교 부스를 비롯해 현재 공예작가로 활동 중인 서성욱(2021년 졸업), 이기훈(2021년 졸업), 정혁진(2021년 졸업) 작가의 유리 및 금속·옻칠 작품들이 ‘창작 공방관’에 함께 전시됐으며, 특히 이기훈 동문은 공예디자인 스타 상품개발 공모에 당선돼 특별부스에서 동시에 전시가 진행됐다.


공예트렌드페어에서 박별섬(4학년) 학생이 유리 공예(작품명 : ‘반복의 파빌리온’)로 우수작품상을 수상해 상금 200만 원을 수여받았다.


이번 공예트렌드페어 참여 작품들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해외교류 사업과 연계해 유럽, 미주, 아시아 등 해외 유명 전시회 및 레지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한편 청주대 공예디자인학과 박영호 동문은 지난 2020년 공예트렌드페어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공예디자인학과가 한국의 공예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공예트렌드페어에 선정돼 8~11일까지 서울코엑스 C홀에서 진행되는 전시회에 참여했다. 사진은 3~4학년 학생들이 만든 공예작품.
파일
작성자 공예디자인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