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이슈

  • HOME
  • 학과소식
  • 학과이슈
학과이슈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아트앤패션학과, 제35회 패션쇼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는 청주문화제조창 원더아리아에서 ‘제35회 패션쇼’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청주대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4학년 학생 45명이 디자이너로 참여한 이번 패션쇼는 3년간 이어진 코로나 팬데믹 시대 이후 마스크를 벗고 시민들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했다.

이번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패션쇼는 총 6개 테마로 진행됐다. ‘BOARDER STREET : BOADER PARK’는 아웃도어 스트릿 캐주얼을 기반으로 보더 파크라는 공간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만들어 파크 안에서의 스토리를 의상으로 표현했다. ‘VINTAGE CLASSIC : CORAM ARTIFEX’는 예술가를 신으로 추종하는 9명의 신자들이 각자 신봉하는 예술가를 위한 의복을 재해석했다.

이어 ‘GRUNGE : DIS’는 데이빗 크로넨버그 감독의 작품 ‘비디오드 롬’에서 영감을 받아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를 사회비판적으로 재해석했다. ‘UTILITY : DAY DREAM’은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든 자각몽의 세계에선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다는 걸 의상으로 표현했으며, ‘METAVERSE : LOG-IN’은 가상 공간 속 우주라고 불리는 메타버스 속에는 수많은 세상 속 6개의 존재들이 각자의 사정으로 자신들의 서버를 떠나 하나의 서버에서 만나 ‘나’와 다른 존재들을 만나게 되는 스토리를 의상으로 표현했다.

‘GROTESQUE : COMA’은 환경오염으로 발생한 스모그로 오존층이 파괴됐으나, 이를 즐기기로 했다는 걸 재해석했다.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정혜순 교수는 “총 45명의 디자이너의 시간과 노력이 담긴 작품을 따뜻한 봄날에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예술과 패션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활력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패션쇼는 1979년 의상학과로 개설돼 패션디자인학과,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에 이르기까지 매년 진행해오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 아트앤패션디자인학과 제35회 패션쇼가 청주문화제조창 원더아리아에서 진행됐다.

CJU A&FD 홍보단 최윤선 기자 (yunseon7930@naver.com)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