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소통공간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조회수 26383 작성일 2019.02.21,
공지사항 상세보기, 카테고리,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카테고리 장학ㆍ대출
제목 2019-1학기 국가장학금 지급 안내
안녕하세요, 청주대학교 학생복지팀입니다.
2019년 1학기 국가장학금 지급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청주대학교가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2019학년도 1학기부터 국가장학금 2유형이 지급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는 교내장학금인 사랑나눔장학금으로 지급되던 부분이 19년 1학기부터는 한국장학재단의 국가장학금 2유형으로 지급됩니다.
(국가장학금 2유형 예산에 따라 지급금액이 전년도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국가장학금 2유형의 경우 한국장학재단의 예산을 받아 학교에서 운영하는 방식이나, 현재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 2유형 예산이 정해지지 않아 등록금 고지서에서 선감면이 불가합니다. 한국장학재단에서 국가장학금 2유형 예산이 정해지지 않아 등록금 고지서에서 선감면이 불가합니다.

따라서 재학생 및 복학생의 경우 국가장학금 1유형만 등록금고지서에서 선감면 되고, 그 외에 국가장학금 2유형 및 사랑나눔장학금은 3~6월중 학생 통장으로 지급 될 예정입니다.
=> 국가장학금 2유형, 사랑나눔장학의 경우 국가장학금 1유형을 지급 받은 학생들은 자동 지급됩니다.
      (소득분위 0~8분위이면서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취득 및 평점평균 2.6이상 / 전액장학자 제외)
      학생이 별도로 추가 신청할 필요없으며, 자세한 지급일정 및 지급금액은 한국장학재단 예산 지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입생 및 편입생은 국가장학금 1유형, 2유형, 사랑나눔장학금 모두 3~6월 중 통장으로 지급됩니다.)

※ 휴학생 중 등록금 납부기간(02.25~02.28)에 등록금을 납부한 경우에는 3~6월중 학생 계좌(종합정보시스템 입력 계좌)로 지급될 예정이니 휴학생들께서는 반드시 계좌번호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첨부파일 "계좌번호 입력 및 수정 방법" 참고
파일
작성자 김영희 (학생복지팀)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