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항공학부-자유학기제 프로그램 ‘꿈을 잇(IT)다 소프트웨어 스쿨 운영


[ 청주대 항공학부-자유학기제 프로그램

꿈을 잇(IT)다 소프트웨어 스쿨 운영 ]

청주 가덕중학교 학생 24명 참가-드론 S/W코딩 체험활동


청주대학교 항공학부는 최근 청주 가덕중학교 학생들에게 ‘꿈을 잇(IT)다’ 소프트웨어 스쿨을 운영하며 무인항공기의 꿈을 심어줬다. 청주대학교 항공학부는 최근 청주 가덕중학교 학생들에게 ‘꿈을 잇(IT)다’ 소프트웨어 스쿨을 운영하며 무인항공기의 꿈을 심어줬다. 청주대학교 항공학부는 최근 청주 가덕중학교 학생들에게 ‘꿈을 잇(IT)다’ 소프트웨어 스쿨을 운영하며 무인항공기의 꿈을 심어줬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항공학부는 최근 중학생들에게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인 꿈을 잇(IT)소프트웨어 스쿨을 운영하여 무인항공기(드론)의 꿈을 심어주었다.

꿈을 잇(IT)소프트웨어 스쿨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의 자유학기제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초, , 고교생들에게 미디어와 IT 기술 기반의 창의적 체험 교육을 제공해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고, 교육 현장에서 원하는 추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주대학교 무인항공기학전공(문정호 전공PD)과 항공기계공학전공(김태형 전공PD) 주관으로 청주 가덕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스크래치 소프트웨어 환경에서 중학생들이 직접 드론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현했다.

또 드론의 비행원리와 코딩을 배우고 각자의 아이디어를 소프트웨어로 구현하면서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는 등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무인항공기학전공 대학생 6명이 멘토로 참여해 함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팀별 경기를 펼치며 대학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활용하는 기회를 가졌다.

앞서 청주대 무인항공기학전공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무인항공기(드론) 전문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해 항공 학부내에 신설했으며, 드론의 조종과 운용·정비뿐 아니라 자율비행 소프트웨어, 비행체 설계 등 실무중심의 융합형 인재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관련사진 설명>청주대학교 항공학부는 최근 청주 가덕중학교 학생들에게 꿈을 잇(IT)소프트웨어 스쿨을 운영하며 무인항공기의 꿈을 심어줬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