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생활관, 사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 청주대 생활관, 사생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

경험 중심 비교과 프로그램 일환···자동 심장 충격기 사용법 등 진행


청주대학교 생활관 사생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생활관은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 소속 강사를 초청, 생활관 사생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시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CPR 교육은 청주대 생활관에서 시행하는 RC(Residential College) 경험 중심 비교과프로그램으로, 골든타임 및 심폐소생술의 중요성, 심폐소생술(CPR) 순서 및 방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AED), 마네킹(애니)을 활용한 1:1 심폐소생술 실습, 기도폐쇄 시 응급처치 요령 등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일상에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다른 사람들의 생명을 살리고 도울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라 생각해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라고 말했다.

 

김선주 청주대 생활관장은 청주대 생활관 RC프로그램의 하나인 심폐소생술 교육은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의 중요성을 알리고 구급대원이 도착하기 전 신속하고 정확한 초기응급 처치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우리의 생활과 밀접한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청주대 생활관 RC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도입한 이후 높은 학생 참여율과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 설명 : 청주대학교 생활관 사생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