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대표-청주대소개-학교소개-청주대홍보관-청주대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종이책&전자책 무료출판 도전과정 성료


[ 청주대, 종이책&전자책 무료출판 도전과정 성료 ]

16주간 교육 일정 마무리···2명 수강생 출판 완료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종이책&전자책 무료출판 도전과정’ 프로그램을 16주간 진행하고 31일 수료식을 갖는다. 사진은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 평생교육원이 운영한 종이책&전자책 무료출판 도전과정프로그램이 16주간의 교육 일정을 마치고 31일 수료식을 진행한다.

 

청주시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운영된 이번 프로그램은 직지의 고장 청주를 알리고 책 출간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 지식, 정보, 경험 등 기록에 대한 의지를 높이고 수입 창출의 기회를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보문고 퍼플 2017 VIP 작가 출신인 송호섭 강사가 강의 진행을 맡았으며, 16회의 수업으로 책의 유통 구조부터 출판 관련 법규, 표지 및 내지의 디자인까지 책에 담고 싶은 내용만 있으면 누구나 무료출판이 가능하도록 책 출판의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수업에 참여한 교육생들은 교보문고와 유페이퍼 사이트에 작가 등록을 진행했으며, 현재 2명의 수강생이 출판을 완료했다. 책을 출판한 수강생 박 모씨는 평소 취미로 작성해두었던 글을 블로그에 올리는 것 정도로만 만족하고 있었는데, 내 이름으로 된 책을 출판하고 나니 너무 뿌듯하다라며 작가가 되었다는 생각에 평소 좀 더 꼼꼼히 기록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박효선 청주대 평생교육원장은 소셜 미디어의 영향으로 1인 출판이 성장하는 추세에 직지의 고장 청주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청주시 11책 만들기와 더불어 기록의 가치를 더해주는 출판과정에도 관심을 키우고 운영하는 것이 대학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8월에 열리는 ‘2019 대한민국 독서대전은 물론, 직지의 고장 청주를 알리기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도 노력을 기울여 지역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 평생교육원은 종이책&전자책 무료출판 도전과정프로그램을 16주간 진행하고 31일 수료식을 갖는다. 사진은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