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전국 대학생 공모전 금상⋅장려상 수상


[ 청주대, 전국 대학생 공모전 금상장려상 수상 ]

항공서비스학과, 2019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첫 전국대회 출전 영예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가 2019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 출전해 금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항공서비스학과가 ‘2019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서 금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는 지난 11일 광주광역시 호남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에 출전한 2팀이 금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국 대학생 공모전은 광주전라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1차 제안서 심사를 통과한 전국의 대학생 28팀이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 및 연구 성과를 선보였다. 특히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에서 출전한 팀들은 광주공항과 무안국제공항을 연계한 관광산업 활성화 방안을 제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 주최 측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전국의 대학생들의 관광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별 연구 성과를 교환해 관광산업에서의 전문성이 높은 인재들을 다수 양성하는 데 있다라며 이번 대회가 소기의 성과를 충분히 달성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항공서비스학과 황정인 학생은 그동안 배운 전공 관련지식을 공모전을 통해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의미 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남유림 학생은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향후에도 많은 발표대회에 참가하고 싶다고 피력했다.

 

항공서비스학과 박윤미 교수는 학생들이 전국규모로 이루어지는 대회에 참가해 얻는 경험이 향후 큰 자산이 될 것이라며 학과 창설 이후 처음 출전한 전국대회에서 큰 상을 얻어 더욱 기쁘다라고 말했다.

 

청주대학교 항공학부는 항공운항학과, 항공기계공학과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항공서비스학, 무인항공기학 전공 신설해 명실상부한 항공특성화 대학으로의 진용을 갖추었으며, 다양한 연구, 투자, 산학 활동을 통해 전문성이 더욱 강화돼 항공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 항공서비스학과가 2019년 한국관광연구학회 전국 대학생 공모전에 출전해 금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진은 시상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