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 선정


[ 청주대,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선정 ]

지난해 이어 2년 연속∙∙∙국내외 현장 세계시민교육 예정


청주대학교가 ‘2019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된 가운데, 사업 책임자인 간호학과 김혜숙 교수(오른쪽)와 송진호 코이카 사회적가치경영본부 이사가 약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 이하 코이카)에서 주관하는 ‘2019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 사업에 선정됐다고 31일 밝혔다.

 

청주대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대학교 국제개발 협력 이해증진 사업에 선정됐으며, 지난 24일 약정 체결식을 가졌다.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은 한국국제협력단에서 대학생들의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인식 제고, 국제개발협력분야로의 진로탐색, 대학의 연구기능 강화 등을 지원하고자 2009년부터 시행중이다.

 

청주대는 올해 1·2학기 각각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의 이해교양과목을 개설해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이론과 실무지식을 제공하고 국제개발협력의 이해도 증진 및 국제개발 분야에 대한 진출 의지 신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청주대는 특히 중장기발전계획을 통해 국제화 혁신대학을 비전으로 설정하고, 2017년에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을 획득했으며, 그 동안 중국과 베트남 특화 국제화 교류 활동을 활발하게 해오고 있어 청주대학교 학생들의 개발협력 이론과 실무교육을 통해 개발협력 사업의 전문 인력 양성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청주대는 올해 7~8월 중 필리핀으로 국외 현장 활동을 진행하고, 10~11월에는 국내 현장 활동으로 관내 보건소 및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세계시민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사진설명 : 청주대학교가 ‘2019년도 대학교 국제개발협력 이해증진사업2년 연속 선정된 가운데, 사업 책임자인 간호학과 김혜숙 교수(오른쪽)와 송진호 코이카 사회적가치경영본부 이사가 약정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