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충남대-제주대, 학생 자아성장 위한 연합캠프

[ 청주대-충남대-제주대, 학생 자아성장 위한 연합캠프 ]

11일까지 23일 제주대서 학부생 31명 참여···역량강화 위한 미션 수행도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학생종합상담센터는 충남대, 제주대와 공동으로 대학생들의 심리적 안정 및 자아성장을 위한 연합 캠프를 개최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연합 캠프는 9~11일까지 23일 동안 제주대학교에서 진행됐으며 학부생 총 31명이 참여했다.

 

청주대는 지난해부터 충남대와 학부생 상담 지원 프로토콜 공동 개발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대학 간 교류 과정에서 3개 대학이 연합 캠프를 최초로 공동 운영하게 됐다.

 

이번 캠프 주제는 나를 알고, 공감능력을 키우고, 소통하는 과정인 나··소 프로젝트로 자기가치 발견, 심신건강 증진, 역량강화를 위한 현장 미션과 탐방, 평화박물관 관람 등을 통해 서로의 이해를 확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캠프기간 중 폭설로 인한 악조건 속에서도 3개 대학 학생들은 극복하는 과정을 통해 끈끈한 동료애를 돈독히 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임정섭 청주대 학생종합상담센터장은 학생 뿐 아니라 3개 대학 센터 담당자들 사이 원활한 소통과 유대관계를 갖게 되어 향후 전문적이고 개방적인 학생상담지도가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이번 연합 캠프 운영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대학 간 상생협력을 통해 교류를 확장하여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학부생 정신건강 관리에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캠프에 참여한 김서연 학생(경영학과)교내에서 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다라며 연합으로 진행된 캠프여서 많은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는 방법도 터득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 청주대와 충남대, 제주대 학생들이 23일 일정으로 제주대에서 심리적 안정과 자아성찰을 위한 연합 캠프를 개최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