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세계적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성장 최선 다할 것”

세계적 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성장 최선 다할 것

BIAF 2017 조직위원장 맡은 청주대 윤갑용 교수 피력

69개국 1530편 출품···애니 영화 해외 거장 대거 방문



올해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19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에서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 작품을 통해 애니메이션 장르 본연의 재미를 전달하고,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페스티벌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9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이하 BIAF 2017) 조직위원장인 청주대학교(총장 정성봉) 애니메이션학과 윤갑용 교수는 20일 오후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BIAF 2017은 애니메이션 영화 뿐 아니라 해외의 거장들이 방문해 자신들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아스터 클래스’, 애니메이션 기업들이 참여하는 애니페어’, 아시아 애니메이션의 다양한 방향성을 의논하는 아시아애니메이션 포럼이 진행된다.

 

윤갑용 조직위원장은 이번 BIAF 2017에는 69개국 1530편이 경쟁부문에 출품돼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32개국 111편이 선정됐다라며 올해 BIAF 2017은 아카데미(오스카) 인증 국제영화제 규격에 맞춰 단편 부문의 심사위원을 독립적으로 구성하고 프리미어 기준, 시상 확대 등 변화를 시도했다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윤 위원장은 또 “19회를 맞는 BIAF는 한국 최초로 아카데미 인증 영화제에 도전하며, 올해 인증 실현된다면 내년부터 BIAF 수상작 리스트는 오스카 애니메이션 후보로도 검토된다고 강조했다.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지난해 12()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제11대 학회장으로 선출된 윤갑용 교수를 제10BIAF조직위원장으로 임명했으며, 임기는 내년 1231일까지 2년이다.

 

윤갑용 조직위원장은 미국 스쿨오브비주얼아트(School of Visual Arts) 대학원에서 3D애니메이션을 공부하고,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학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현재 청주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교수와 입학처장을 맡고 있다.

 

파일
작성자 cjuadmin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