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iF디자인어워드 수상

청주대, iF디자인어워드 수상

- 8년 연속 3대 국제디자인 상 수상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학과장 조성배 교수)가 독일의 디자인 인증기관인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하며 “8연속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디자인 파워를 입증했다. 

수상 자체로 세계 최고의 디자인으로 인정받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전 세계 73개국에서 12,0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각축을 벌였으며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2작품이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수상의 영광을 누리게 된 윤태식 씨의 듀드랍 트리는 밤과 낮의 일교차로 새벽에 이슬이 발생하는 원리에 착안하여! 공기 중의 이슬을 모을 수 있는 디자인으로 물이 부족한 제3세계 지역에서 물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이슬을 활용한다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현가능한 구조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기쁨을 얻게 되었다. 

또한 이동규씨의 슬라이드 휠체어는 다리가 불편한 환자들이 휠체어에서 침대로 이동하기 어려운 부분을 해결하고! 자 뒤로 타는 휠체어가 아닌 앞으로 미끄러지듯 탑승하는 휠체어를 디자인하여 호평을 받았다. “듀드랍 트리슬라이드 휠체어는” iF 디자인 어워드 뿐만 아니라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reddot 디자인어워드에서도 본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이미 국제적 검증이 이루어진 작품이라 더욱 그 의의가 크다. 

1953년부터 독일 하노버에서 시작된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최고 권위의 디자인 인증기관으로 독일 reddot 디자인 어워드,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올해로 “8년 연속세계 권위의 디자인상 수상을 이어가게 된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는 2008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의 문을 두드리기 시작한 이래 현재까지 47점이 수상하며 명실상부 글로벌 디자인 명문의 명성에 걸맞는 디자인 파워를 전 세계에 떨치고 있으며 2014년에는 “3년 연속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하는 그랜드슬램을 달성한바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