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2020년 기가코리아 시대 준비해야”


“2020
년 기가코리아 시대 준비해야


- 6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

- 김흥남 원장, ‘ICT 융합 기반의 창조경제 구현특별강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김흥남(57) 원장이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 명사초청 특별강좌에서 “2020년에는 현재의 네트워크보다 10배는 빠른 기가코리아 시대가 열린다. 지금은 제2의 산업혁명인 스마트 혁명을 준비해야 할 중요한 시기라고 말했다.

 

6일 오후 3시 청주대 청암홀에서 ‘ICT 융합 기반의 창조경제 구현이라는 제목으로 특강한 김 원장은 대외적으로는 전 세계에서 저성장 기조가 장기화되고 있고, 대내적으로는 핵심기술의 대외의존도가 높은 상황이라고 밝히고,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여러분과 같은 젊은이들이 많은 노력으로 창조경제에서 두각을 보여야 한다고 말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또한 그는 창조경제를 ‘E=MC^2’라고 정의하며, “창조 경제(Economy of creation)는 융합(컨버젼스, Conversence)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만들고(Creation), 사업화를 통해 돈(Money)을 버는 행위라고 말했다.

 

김 원장은 경북고와 서울대 전자공학과를 나와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연구원, ETRI 기획본부 본부장 등을 거쳐 현재 ETRI 원장으로 재직 중이다.

 

ETRI는 정보, 통신, 전자, 방송 및 관련 융복합기술 분야의 산업원천기술 개발과 성과 확산을 목적으로 지난 1976년에 설립된 산업기술연구회 소관 정부출연 연구기관이다.

 

2007년부터 이어져 온 청주대학교의 명사초청특별강좌는 글로벌시대의 창조와 도전이라는 2학점 과목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3시 같은 장소에서 열리고 있다. 다음 주 13일에는 김동온 LG화학 상무의 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