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성세 4.0!

지역가치창출, 학생중심 특성화ㆍ교육 혁신대학

  • 청주대소개
  • 학교소개
  • CJU 홍보관
  •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청주대뉴스 상세보기,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등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제목 청주대 외국인 유학생, 치안서포터즈 나서


청주대 외국인 유학생
, 치안서포터즈 나서

- 16() 오후 2, 청주 상당서 4층 대회의실

- 다문화 4대악 척결과 외국인밀집지역 범죄예방을 위한 치안서포터즈 발대식

청주대학교(http://www.cju.ac.kr 총장 김윤배)에 재학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외국인 유학생 치안서포터즈로 나선다.

16() 오후 2시 청주 상당경찰서 4층 대회의실에서, 청주대와 청주 상당경찰서(서장 김덕한)다문화 4대악 척결 및 외국인 밀집지역 범죄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양측 관계자 50여 명이 모인 가운데 ‘2013년 유학생 치안서포터즈 발대식을 열었다.

이 날 모두 30명의 유학생이 청주대 측의 추천을 통해 유학생 치안서포터즈로 위촉됐다. 유학생 치안서포터즈들은 올 한 해 동안 각종 범죄와 사고로부터 유학생들의 안전을 보호하는데 자발적으로 앞장서게 되며, 다문화 봉사활동 등에 나설 예정이다.

행사는 추진경과 보고, 업무협약 체결, 유학생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 축사, 결의문 낭독 등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발대식을 마친 후 서포터즈들을 대상으로 범죄대응 활동 등의 교육이 이뤄졌다.

청주대와 상당서 간의 이번 협약은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범죄 피해 등으로부터 외국인 유학생들을 보호하고, 학생들의 안정된 유학생활을 돕기 위한 학-경 간 협력방안 모색과 협력관계 유지를 골자로 하고 있다.

학생대표로 참석한 왕저 씨(25, 청주대 대학원 호텔경영학 전공)이번 기회로 한국 경찰에 대해 친근감을 갖게 됐다. 앞으로 친구들을 범죄피해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
사진1> 청주 상당서 김덕한 서장(왼쪽)과 청주대 황신모 부총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2> 청주대 대학원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있는 학생대표 주웬쥬엔 씨(24, 왼쪽)가 청주 상당서 김덕한 서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고 있다.

<사진3> 학생대표 왕저 씨(25, , 왼쪽)와 주웬쥬엔 씨(24, )가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사진4> 협약식과 발대식에 참석한 청주 상당서와 청주대 측 관계자들과 외국인유학생 서포터즈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일
작성자 Maste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폼

담당자 정보